보험 리모델링보다 약관 대출이 좋다고 한다

최신보험뉴스


자신이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 추석 동안 보험료를 축소시키고 가족들을 위해 보험을 준비하려는 생각을 많이 한 가정이 많습니다.
그러나 보험 리모델링을 하는 것은 처음에 보험에 가입할 때 잘못 설계를 한 것이 아니라면 굳이 리모델링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.
만약에 경제상황이 좋지 않아서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라면 약관 대출을 하는 것이 리모델링보다 좋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.
보험설계사의 승환계약으로 인해 리모델링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부 그런 것이 아니더라도 리모델링을 할 때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

보험설계사가 타 보험사로 소속을 변경하면서 자신이 갈아탄 회사의 상품에 가입하도록 유도를 하기 때문에 리모델링을 하는 것은 승환계약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.
타 보험사로 소속을 옮기지 않더라도 소비자가 리모델링을 하게 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을 수 있지만 실제로 설계사는 보험사에 유리한 조건으로 상품에 가입시킬 수 있어서 조심해야 됩니다.
그래서 리모델링을 할 경우 불리한 조건으로 인해 중도 해약을 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서 문제가 많습니다.
보험료를 낮추면 당장은 좋겠지만 보장 범위가 감소하기 때문에 약관 대출을 받는 것이 보험계약 유지에 좋다고 합니다.